본문 바로가기
해외대학소개/영미권

[스위스] 유럽 최고의 호텔학교 글리옹 Glion Institute of Higher Education

by 워너비유목민 2021. 7. 11.

두 번째 글을 1년 4개월만에 작성하네요 ㅠㅠ 제가 너무 게을렀나 봅니다. 

 

오늘 소개해 드릴 학교는 스위스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학교 글리옹 (Glion Institue of Higher Educadtion)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. 

제가 중학교 3학년 때 아버지와 진학 상담을 하고 나서 제 성격과 잘 맞는 호텔리어가 되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관광 특성화 학교로 진학을 하게 되었고 3년 내내 호텔 학교로 유학을 갈 방향으로 준비를 했었습니다. 

 

막판 3학년 2학기때 갑자기 싱가포르라는 나라에서 소비자재 회사에 일을 해야 겠다라는 생각을 해서

바뀌었지만요... 

 

고등학교 3학년 때 (코로나 없던 시절... 너무 그리움) 호텔리어 지망하는 친구들이랑 학교 설명회 오면 가서 듣고 그랬었어요. 암튼 본론으로 넘어가자면 이 학교는 럭셔리 학교 그 자체에요... 학비도 다른 호텔학교들에 비해 많이 비싸고 스위스에 가서 공부를 하기 때문에 생활비도 많이 들거든요... 

 

하지만 이 학교가 호텔업계에서 굉장히 유명하기 때문에 취업도 잘 되고 다양한 실습, 인턴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졸업하면 걱정은 덜 할거 같아요... 그리고 LinkedIn을 통해서 보면 호텔 고위간부들이 글리옹 학사를 졸업했거나 마스터를 공부하셨더라구요. 저도 3학년 2학기 때 싱가포르에 대한 환상만 없었다면 여기에 지원했을지도 모르죠 ㅎㅎ 

 

세계 탑 대학의 입학조건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래요! 

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! 

그럼 전 다음 글 포스트하러 가볼게요~ 

 

https://nefing.com/6e112f8

 

글리옹에서 럭셔리 호텔리어 될 준비

 

nefing.com

 

 

애드픽 활동으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